Welfare Business
재단법인 양현
  • 바다와 같이 넓고 어진 마음으로 이웃과 더불어 살겠습니다.

'바다와 같이 넓고 어진 마음'으로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양현재단은 지도층의 '사회적 책임'과 '부의 환원'이라는 故조수호 회장의 철학과 의지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양현재단은 물류 및 해양과 관련된 학술/연구활동 지원과 해운산업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예체능계 청소년 꿈나무 지원, 소아암 등 희귀병을 앓고있는 어린이 환자들에 대한 의료지원 및 복지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함으로써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실천과 해운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사업내용

해운/물류/해양 연구지원 사업
해운/물류/해양 연구지원 사업
양현재단은 우리나라 해운, 물류, 해양에 관한 연구기관 및 학술단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해운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해운, 물류 관련 학교와 재학생에 대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의료지원사업
의료지원사업
마음껏 웃고 뛰어 놀아야하는 나이에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병마와 힘겨운 싸움을 해야하는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양현재단은 소아암 등의 희귀병, 난치병 등을 앓고 있으나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수술비, 치료비 지원, 위문 행사 등 의료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사업
사회복지 사업
양현재단은 나눔을 통해 세상을 더욱 따뜻하고 풍요롭게 변화시키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복지재단과 연계하여 테마를 지정해 그에 적합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꿈나무 지원사업
청소년 꿈나무 지원사업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과 열정은 우리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큰 힘입니다. 양현재단은 음악, 미술, 체육, 기타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도 경제적인 이유로 재능을 펼치기 힘든 상황에 있는 청소년 꿈나무들을 발굴, 지속적으로 후원함으로써 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양현미술상 제정 운영
양현미술상 제정 운영
양현미술상은 국내에서 제정한 첫 국제적 미술상으로 예술적 완성도가 돋보이는 국내외 중견 작가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작품들이 본격적으로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세계적인 인재를 키우고 한국 미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평소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경영인으로 알려진 故조수호 회장은 다양한 예술, 문화 분야 인재 양성의 필요성과 지원을 강조하였습니다. 양현재단은 양현미술상 제정을 통한 메세나 활동으로 사회 공헌과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