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fare Business
재단법인 양현
  • 바다와 같이 넓고 어진 마음으로 이웃과 더불어 살겠습니다.

'바다와 같이 넓고 어진 마음'으로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양현재단은 지도층의 '사회적 책임'과 '부의 환원'이라는 故조수호 한진해운 회장의 철학과 의지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양현재단은 해운물류와 관련된 학술, 연구 활동 지원과 해운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및 소아암 등 난치성질환 환아들에 대한 의료 지원, 사회복지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아갈 것입니다.

사업내용

해운/물류/해양 연구지원 사업
해운/물류/해양 연구지원 사업
해운, 물류, 해양에 관한 연구기관 및 단체의 학술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해운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해운, 물류 관련 학교와 재학생에 대한 장학사업을 통하여 해운사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의료지원사업
의료지원사업
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미술〮놀이〮심리 치료를 후원하고 있으며, 소아암 환아를 위한 앱 개발 및 희망의 벽 프로젝트 후원, 네팔 지역 콜레라 백신 접종 후원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힘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고자 합니다.
사회복지 사업
사회복지 사업
양현재단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적합한 복지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더욱 따듯하고 풍요로운 세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밥퍼 봉사활동 및 사회복지시설 아동 초청 문화체험 활동 지원, 결식아동 급식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해 나아가겠습니다.
청소년 꿈나무 지원사업
장학지원 사업
선원자녀에 대한 장학금 후원과 함께 난치성질환으로 인한 장기입원으로 학교 생활이 힘든 건강장애학생들에게 온라인수업 교재 및 심리상담치료 지원, 수련회와 문예창작대회 등을 후원하여 학업과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양현미술상 제정 운영
양현미술상 제정 및 지원
양현미술상은 국내에서 제정한 첫 국제적 미술상으로 예술적 완성도가 돋보이는 국내외 중견 작가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작품들이 본격적으로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세계적인 인재를 키우고 한국 미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평소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경영인으로 알려진 故조수호 회장은 다양한 예술, 문화 분야 인재 양성의 필요성과 지원을 강조하였습니다. 양현재단은 양현미술상 제정을 통한 메세나 활동으로 사회 공헌과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