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Notice
제목 (CyberLogitec) 싸이버로지텍, 새한해운과 오퍼스 벌크(OPUS Bulk) 공급계약 체결

[2021.07.20] 해운/항만/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www.cyberlogitec.com)이 지난 4월 케미컬/가스전문 운송 선사인 새한해운과 ‘오퍼스 벌크(OPUS Bulk)’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한해운은 이번 오퍼스 벌크 도입으로 채산성 검토, 운항수지관리, 항차분석 및 월 결산업무 등의 작업을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오퍼스 벌크’와 선박과의 운항 보고서 연동을 통해 운항속도, 연료유 및 윤활유 소모량, 운항비용 등을 다양하게 분석 및 활용하여 운항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새한해운 김진철 대표이사는 “회사의 운영 데이터를 신속히 분석해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오퍼스 벌크를 구축하여 리스크를 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싸이버로지텍 김성준 상무는 “오퍼스 벌크는 실적집계, 항차분석 등 종합 성과관리와 벙커 비용관리, 미수채권관리를 통한 운항수지 개선을 제공하고, 결산기간 단축을 통해 신속한 경영실적 파악 및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오퍼스 벌크’ 는 해운물류 IT전문가들의 국내외 선사들의 다양한 구축 경험을 통해 중/대형 선사부터 소형 선사까지 사용할 수 있는 벌크 운영 솔루션이다. 과다한 인력 참여와 IT투자비용 및 구축 실패에 대한 우려로 수작업 업무를 하고 있는 선사들에게 현실적인 비용과 단기간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 새한해운에 대하여
Saehan Marine의 주력회사인 ㈜새한해운는 1979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Chemical / Gas Product 선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및 중동 지역의 해상 수송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목록